베리어(Barrier)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여러개의 컴퓨터를 사용할 때 키보드와 마우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유틸은 널리 알려진 시너지(Synergy)에서 파생된 오픈소스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맥(Mac)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노트북에 우분투를 설치해서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베리어를 사용하면 맥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우분투가 설치된 노트북에서 (듀얼스크린을 사용하는것처럼)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리어 설치하기
맥 또는 윈도우 사용자는 github의 릴리즈 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눅스 사용자라면 여기서 패키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스냅(snap)에서 설치도 가능합니다.
베리어 설정하기
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을 하면 서버 또는 클라이언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사용할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는 컴퓨터를 서버로 선택하고 다른 컴퓨터를 클라이언트로 설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서버에서 'Configure Server'를 클릭해서 클라이언트를 추가해줍니다.
- 오른쪽 상단의 컴퓨터 아이콘을 드래그해서 추가시켜주고
- 추가한 아이콘을 더블클릭
- Screen Name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제공된 Screen Name을 입력
서버에서 클라이언트가 추가되면, 클라이언트에 연결확인 메세지가 뜹니다. 확인버튼을 눌러주면 연결이 되고 별다른 설정은 필요 없습니다. 다만, 연결에 이상이 있다면 'Auto config' 선택을 해제하고 직접 서버 IP를 입력해 준 뒤 Reload 해주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반응형
댓글